문제 번호 : [기초-종합+배열] 설탕과자 뽑기

문제 번호 : [기초-종합+배열] 설탕과자 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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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101  해결 문제 수: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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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아버지와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경곽이는 설탕과자(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 뽑기를 보게 되었다.

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 판에 놓는데,

격자 판에 적혀있는 설탕과자 이름(잉어, 붕어, 용 등 여러 가지가 가로 또는 세로로 연달아 적혀있다.)을 가리면,

그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사행성? 게임이었다.

가장 큰 설탕과자를 따볼까? 생각한 경곽이는

격자판에 막대기를 놓는 모든 방법을 살펴본 후 가장 큰 설탕과자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격자판에 막대기를 놓는 기본적인 상황을 바둑판에 바둑알 놓기처럼 만들어보고자 하였다.

격자판의 세로(h), 가로(w), 막대의 개수(n)와 각 막대의 길이(l), 막대를 놓는 방향(d: 가로는 0, 세로는 1)과 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x, y)가 주어질 때, 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입력

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h), 가로(w)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

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n)가 입력되고,

세 번째 줄 부터 막대의 길이(l), 방향(d), 좌표(a, b)가 n번 입력된다.

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

1 <= w, h <= 100

1 <= n <= 10

d = 0 or 1

1 <= a <= 100-h

1 <= b <= 100-w

출력

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

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

입력예시

5 5
3
2 0 1 1
3 1 2 3
4 1 2 5

출력예시

1 1 0 0 0
0 0 1 0 1
0 0 1 0 1
0 0 1 0 1
0 0 0 0 1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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