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번호 : [기초-종합] 슬로우 중첩을 구현해보자!

문제 번호 : [기초-종합] 슬로우 중첩을 구현해보자!

시간 제한: 1 Sec  메모리 제한: 128 MB
제출: 114  해결 문제 수: 23
[제출][채점상황][게시판][:]

문제 설명

조용하고 열정적인 31기 합강에는 99명의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그중 한명이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난다. 선생님 코스프레를 위해서이다. 형탁 윤은 오늘도 선생님 코스프레를하며 뒷짐을 지고 합강을 돌아다닌다. 그러다 갑자기 바닥에서 종이 하나를 주웠다. 그 종이는 마치 누군가 게임을 만들다가 슬로우 효과가 중첩되도록 하는 과정을 구현하기 위해 끄적인 듯 하게 보엿다. 갑자기 의욕에 불탄 형탁 윤은 이를 직접 구현 하고 이를 구현하려던 사람을 찾아 돈을 받고 코드를 팔려고 한다. 그러고는 잠시후 눈치를 보다 멀티실로 뛰쳐나가 프로그래밍을 시작한다. 여러분이 할 일은 형탁 윤이 돈을 벌어 닭을 먹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문제 상황>

비행기 게임을 구현중이다. 상대 비행기가 나에게 슬로우(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했다. 그렇다면 나의 속도는 그만큼, 몇초간 감소해야한다. 그런데 만약 상대가 슬로우기를 2개 이상 가졌다면? 나는 그 2개를 맞고 그만큼 중첩된 효과를 받아야 할 것이다. 여러분이 할 일은 바로 이것, 슬로우 효과의 중첩을 구현해 내는 것이다. 이때 슬로우 중첩은 곱중첩으로 계산한다.

예로 40% 슬로우와 50% 슬로우와 20%슬로우가 중첩된다면 기본이동속도 100일때,

100 \times \frac{100 - 40}{100} \times \frac{100 - 50}{100} \times \frac{100 - 20}{100} = 24

이렇게 곱으로 연산하여 24라는 이동속도를 얻을 수 있다.

입력

먼저 슬로우 효과의 갯수 n이 입력된다(1<=n<=4).

그 다음 n개 줄에 슬로우정도(%) p와 발동시작시간 t, 지속시간 d 를 입력받는다. (0<=p<=100 , 0<=t<=4, 0.5<=d<=4.5)

(n, p, t는 정수, d는 소숫점 아래 수가 5인 수-0.5, 1.5, 2.5 ...)

출력

1초부터 시작하여 모든 슬로우효과가 사라질때까지 그 시점에서의 비행기의 이동속도를 출력한다.(정수로 출력한다. 소숫점 아래는 버림) (기본이동속도는 100)

출력은 띄어쓰기없이 아래와 같이 출력한다.

시점:속도

(ex   1:100)

아래 그림을 보면 이해가 잘 될것이다.

슬로우 효과 차트

입력예시

4
40 0 1.5
20 1 2.5
72 3 3.5
16 2 2.5

출력예시

0:60
1:48
2:67
3:18
4:23
5:28
6:28
7:100

도움말

슬로우가 시작됨과 동시에 그 시점에 슬로우가 적용되는 겁니다.


저 비행기게임 이름이 SKY LEAGUE 라죠

[제출][채점상황]